각 페이지에 빵가루(breadcrumbs)를 뿌려두세요.

가루를(breadcrumbs) 지나다닌 곳곳에 뿌려두면 처음 왔던 길이라도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도 페이지 곳곳에 빵가루를 뿌려두어 방문자가 쉽게 왔던 길 혹은 처음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Breadcrumbs 입니다.

코드로 적용하기

많은 테마에서 Breadcrumbs 기능을 적용하고 있지만 내가 원하는 위치나 스타일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코드를 직접 적용하시면 편리하겠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twentyfourteen 기본 테마에 적용해보겠습니다.

1. functions.php에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시고 저장하세요.

* 주석 설명

/* 1 */

원하는 이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글로 하시려면 “홈”으로 할 수 있겠죠.

/* 2 */

날짜의 포맷은 워드프레스 코덱스를 참고하셔서 원하는 것으로 변경해보세요.

2. 이제 원하는 템플릿에 아래의 코드를 적절한 영역에 추가하세요. 저는 content.php에 추가했습니다.

참고: breadcrumb without plugin wprecipes

3. 간단히 스타일을 적용해보았습니다. style.css파일에 추가하세요.

breadcrumbs-twentyfourteen

플러그인 사용

Breadcrumb NavXT, Breadcrumb Trail 외에도 wordpress.org에서 breadcrumbs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검색되니 참고하세요.

마치며

빵가루(Breadcrumbs)를 잘 뿌려두면 사용자의 편리성이 향상될 수 있으니 여러분 사이트에 만약 Breadcrumbs이 필요하시다면 위의 코드 및 플러그인을 활용해보세요.

글쓴이

HwangC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편안한 워드프레스 안내자 황씨입니다.

“각 페이지에 빵가루(breadcrumbs)를 뿌려두세요.”에 대한 6개의 생각

      1. no follow는 검색 엔진 봇에게 ‘이 링크를 인덱스하지 마세요’라고 명령을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웹사이트 평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끔 black hat seo
        를 하는 사람들이 필요없는 링크들을 다른 웹사이트의 포럼 등에 걸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필요한 링크들에 no follow를 걸어두는 거죠. 위키피디아에 각 검색엔진에 따라 no follow에 어떻게 반응하는 지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en.wikipedia.org/wiki/Nofollow#Interpretation_by_the_individual_search_engines

  1. 안녕하세요 HwangC님~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functions.php파일의 권한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FileZilla에서 모든 파일 권한을 777로 설정은 해놓은 상태라 권한상의 문제는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워드프레스 대쉬보드에서 외모 > 편집으로 들어갈 후 functions.php파일의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업데이트를 할 경우 권한이 없다고 나오는데 functions.php파일을 수정할 방법이 없을까요?

    혹시 직접 FileZillla로 접속해서 /wp-content/themes/twentyfourteen/functions.php파일을 직접 수정해도
    외모 > 편집창의 functions.php에 같이 적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 네 테마의 functions.php파일을 직접 ftp에서 수정후 저장하시면 적용됩니다. 외모 > 편집창에서 수정하는 것보다 주로 사용하시는 에디터에서 수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