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개발을 위한 Underscores 스타터 테마

신만의 워드프레스 테마를 개발하고 싶은데 베이스 코드 없이 처음부터 개발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것같고 코딩을 하더라도 워드프레스 개발 스탠다드에 익숙하지 않다면 starter 테마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nderscores

underscores
위의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워드프레스로 잘 알려지신 분들의 얼굴이 보이네요. 이분들이 함께 만든 스타터 테마라 조금 더 신뢰가 갑니다. underscores 테마는 github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github에서 테마 자세히 보기

하지만 github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테마 이름이나 코드에 들어가는 theme slug 들을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그래서 underscores 사이트에서는 원하는 이름으로 테마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generate_underscores

자동으로 테마를 생성해서 코드를 열어보시면 미리 입력해둔 이름으로 함수들이 변경되어있습니다. 저는 테마를 생성할 때 옵션에 hwangc로 입력했더니 아래와 같이 hwangc_xxx 로 변경되었네요.

underscores_code

Underscores 테마 자세히 보기

Underscores로 만들어진 테마 – Eighties

underscores_eighties

테마의 데모 사이트를 보시면 다음의 문구가 있습니다. 이 테마도 Underscores(_s)를 기본으로 제작되었네요.

Eighties is based off _s theme by Automattic and adheres to the coding standards of WordPress.

최근 웹사이트의 트랜드인 컨텐츠에 집중된 테마의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wordpress.org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마 자세히 보기

마치며

이 스타터 테마 이외에 다른 스타터 테마가 궁금하다면 구글 검색을 해보세요. 무료 워드프레스 스타터 테마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개를 비교하셔서 취향에 맞는 것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bootstrap을 사용하신다면 이를 스타터 테마에 접목시켜 조금 더 빠르고 쉽게 프론트 엔드 개발을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블로깅 하세요!

글쓴이

HwangC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편안한 워드프레스 안내자 황씨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개발을 위한 Underscores 스타터 테마”에 대한 2개의 생각

  1. 좋은 포스트입니다!
    _s 테마는 Automattic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테마의 기본 베이스로도 사용된다고 들은적이 있습니다. 저도 _s 와 bootstrap을 기반으로 워드프레스 테마를 제작해는데 기본적인 베이스를 제작하는데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